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몰과 e경남몰에서 온라인 결제 가능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확대된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확대된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일부 온라인몰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행하는 모바일 버전의 온누리상품권으로 제로페이와 연계, 전통시장 및 상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진흥원은 앞으로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몰, e경남몰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해진다고 설명했다. e경남몰의 경우 경남사랑상품권 결제도 가능하다.

현재 온누리전통시장 쇼핑몰의 경우 지역상품관을 운영하고 있어 각 지역의 대표상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 사용처는 소비자가 더욱 편리하게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 확대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제로페이 이용자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 구매해 온누리전통시장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할인 한도는 월 100만원까지다.

구매와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이용이 가능한 페이앱 및 은행앱에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입 후,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수단을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선택해 결제하면 된다.

현재 △머니트리 △핀트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페이코 △경남은행(모바일뱅킹) △광주은행(개인뱅킹) △대구은행(IM샵#) △부산은행(썸뱅크) △전북은행(뉴스마트뱅킹) △농협은행(올원뱅크) △ 경남지역상품권 △강원상품권 △춘천사랑상품권 △ 전남사랑상품권 앱 내의 제로페이 시스템에서 모바일 상품권 구매가 가능하며, 이용 가능한 앱은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온누리전통시장 쇼핑몰에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이 연계되어 전통시장에 가지 않고도 전통시장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며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을 돕는 착한소비 지원을 위해 서비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