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투자한 혁신기업 제품 판매 지원
우리카드 오픈마켓형 쇼핑몰 '위비마켓' 활용

우리카드 오픈마켓형 쇼핑몰 위비마켓. 우리금융그룹의 '위니콘 동행세일' 행사가 이 곳에서 열린다.
우리카드 오픈마켓형 쇼핑몰 위비마켓. 우리금융그룹의 '위니콘 동행세일' 행사가 이 곳에서 열린다.

우리금융그룹은 혁신성장기업 제품 판매를 지원하는 '위니콘 동행세일'을 코로나19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해 열린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같이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를 뜻하는 '위(We)'와 기업가치 1조원 비상장 스타트업 '유니콘(Unicon)'을 합성어인 위니콘(Wenicon)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간편 조리식 밀키트(Meal kit), 육류 및 수산물,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이 소개되고 판매된다.

내달 12일까지 동행세일 기간에 발맞춰 우리카드에서 운영중인 오픈마켓형 쇼핑몰 '위비마켓'을 통해서다.

우리금융측은 "위니콘 동행세일은 우리은행이 투자한 미래 유니콘으로 성장할 나갈 혁신성장기업이 자사 제품들을 전시 판매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며 "친환경 소재, 유통구조 혁신, 첨단 AI 기술 등을 보유한 다수의 혁신성장기업이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우리금융측은 이어 "혁신성장기업은 세상을 바꾸는 혁신적 서비스를 통해 미래 대한민국 경쟁력을 이끌어나갈 리더”라며 “앞으로 우리금융그룹은 혁신성장기업이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마중물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부터 혁신금융추진위원회를 출범시켜 여신지원과 여신제도개선, 투자지원과 핀테크지원부문의 4개 추진단을 두고 혁신성장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해오고 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