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백설 고소함 가득 참기름' 제품 이미지
CJ제일제당 '백설 고소함 가득 참기름' 제품 이미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내식(內食)' 트렌드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CJ제일제당은 이같은 변화로 기초 요리 소재 중 하나인 참기름이 때 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분석했다.

참기름 시장은 이미 성숙기에 접어들어 정체상태에 머문 카테고리였다. 그러나 코로나19로 가정 내에서 요리를 즐기고 식사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요리 소재인 참기름 수요가 증가한 것이다.

실제로 CJ제일제당 백설 참기름 매출은 최근 계속 확대되고 있다. 3월부터 6월 25일까지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5% 성장했다. 특히 언택트(Untact, 비대면) 트렌드로 인한 온라인 소비 확대로 온라인 경로 매출은 전년 대비 50% 가량 신장하는 등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CJ제일제당은 집에서 끼니를 챙기는 '집콕족'을 집중 공략해 때 아닌 호황을 맞은 참기름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백설 참진한 참기름'의 맛 품질을 업그레이드하며 '백설 고소함 가득 참기름'으로 제품명을 변경했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낮은 온도에서 참기름을 짜내 쓴맛과 탄맛을 줄여 무침, 볶음, 조림 등 여러 요리법은 물론 다양한 음식에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했다.

최근 높아진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품질 안전도 더욱 강화했다. 참기름의 '맛'에 집중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한 만큼, 기존 진행하던 검사에 더욱 엄격한 관능 품질 관리 체계를 적용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 차별화된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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