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디지털 환경 캠페인 '2020 Love the Earth' 배너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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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은 어린이 에코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한 디지털 여름 환경캠프 '2020 Love the Earth(러브 더 어쓰)'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환경캠프는 사단법인 환경육센터와 함께 전국 초등학생 중 5, 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디지털⋅언택트 육성 프로그램이다. 접수는 7월 3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할 수 있다.

아모레의 이번 환경 캠프는 1993년 9월 태평양그룹(현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선포한 '무한책임주의' 중 환경에 대한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한 '태평양 여름 환경 캠프'를 계승한 것이다. 이번 황경캠프도 아모레의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이해하고, 플라스틱 문제에 대해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로 대응할 수 있는 '어린이 에코 크리에이터'를 육성한다는 취지로 기획했다.

러브 더 어쓰 캠프는 생활속 거리두기를 고려해 온라인 입학식(7월 11일)을 시작으로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온라인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미션, 환경 전문가들과 함께 플라스틱 문제를 고민해보는 온라인 환경 토크쇼, 플라스틱 없이 생활해보는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나만의 환경 캠페인 영화 만들기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업사이클링, 그린 디자인, 환경 영상 제작 전문가들 참여하는 가운데 5주간 언택트(비대면) 멘토링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참가자들이 직접 활동 영상으로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도록 온라인 1:1 전문가 멘토링을 병행한다.

완성한 콘텐츠들을 온라인 시사회(8월 22일)를 진행하고 SNS를 통해 대중에게 공개함으로써 미래의 환경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역할도 기대하고 있다. 캠프 수료자에게는 에코 크리에이터 2기 수료증을 수여한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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