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디지털 쉽게명' 이지 시리즈편 스틸컷
KB국민카드 '디지털 쉽게명' 이지 시리즈편 스틸컷

KB국민카드가 지난 5월 8일 공개한 '디지털 쉽게명'이 역대 자사 광고 캠페인으로는 최초로 방영 42일 만에 SNS 조회수 5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공개된 이번 캠페인은 방영 12일 만에 1000만 회 조회수를 기록하고, 이어 방영 27일째에 3000만 회를 돌파하며 역대 자사 캠페인들 대비 높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5월에는 온라인 광고 전문 포탈사이트 'TVCF'의 '컨슈머보이스'에서 디지털 쉽게명 캠페인 중 '쉬운 서비스'편과 '이지 시리즈'편이 각각 1등과 3등에 선정됐다. 컨슈머보이스는 전국 25~49세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호감도, 광고 만족도 등을 조사해 발표한다.

KB국민카드는 이번 광고캠페인 조회수 5000만 회 돌파에 가장 큰 원동력으로 일상 생활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일반인들의 디지털 경험을 사실감 있게 보여줌으로써 자연스러운 공감을 이끌어 냈던 점을 꼽았다. 또 기획 단계부터 디지털 채널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에 적합하게 광고 소재를 풀 버전, 30초 버전, 6초 버전 등으로 다양하게 제작해 유연하게 콘텐츠를 운영한 점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광고는 일반국민을 모델로 한 쉬운 서비스편, 퓨처나인편, 이지 시리즈편 등 세 편으로 나눠 제작됐다. 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KB국민카드 SNS에서 공개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SNS 조회수 5000만 달성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들과 디지털 채널에서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