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브로드웨이점 전경
파리바게뜨 브로드웨이점 전경

SPC그룹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캐나다에 진출하며 본격적인 북미 시장 확대에 나선다.

SPC는 최근 캐나다에 현지 법인인 '파리바게뜨 캐나다(Paris Baguette Family Canada Licensing, Inc)' 설립했으며, 이르면 내년 상반기에 토론토와 밴쿠버 등 주요 도시에 첫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캐나다 진출은 앞서 SPC가 내세운 글로벌 사업 확대에 관한 본격적인 북미지역 확산의 신호탄이다. 2005년 미국에 첫 발을 내디딘 이후 16년 만에 이뤄진 결과물이다.

파리바게뜨는 미국 진출 이후 동부 뉴욕과 서부 LA를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해 맨해튼 지역에만 15개의 매장을 열고, 샌프란시스코, 보스톤 등 주요 지역에 진출하는 등 현재 미국 내 8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이같은 사업 확장으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캐나다에서 진출 초기부터 적극적인 가맹사업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10년 안에 캐나다 내 100개 이상 점포를 목표로 하고있다.

파리바게뜨는 현재 프랑스, 미국,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5개 국가에 진출해 4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중국 톈진에 생산 공장을 준공했으며, 9월에는 캄보디아에 현지업체 손잡고 조인트벤처를 설립한 바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캐나다는 미국 문화권 시장의 확장일 뿐 아니라 퀘벡 지역 등은 범(凡)프랑스 문화권으로도 볼 수 있어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에 전략적으로 중요한 시장"이라며, "미국, 프랑스에서 성공적으로 매장을 운영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캐나다 시장에서도 사랑 받는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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