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빌트인 정수기 설치 이미지
코웨이 빌트인 정수기 설치 이미지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2010년 처음으로 선보인 빌트인 정수기 시리즈의 국내외 누적 판매량이 25만 여 대를 돌파했다.

코웨이 빌트인 정수기는 제품 본체를 싱크대 아래에 설치하고, 싱크대 위의 전용 파우셋을 통해 싱크대에서 편리하게 깨끗한 정수수를 이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일명 언더싱크 정수기로도 불린다. 주방 공간이 협소하거나 실용적인 공간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다.

코웨이는 현재 국내에서는 1종, 해외에서는 총 7종의 빌트인 정수기를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시장을 포함한 총 10개 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2010년 이후 출시 10년 만에 국내외 누적 판매량 25만 대를 돌파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아직 데스크탑 형태의 정수기를 사용하는 비율이 높지만, 코웨이 빌트인 정수기 P-150N 출시 이후 빌트인 정수기를 찾는 소비자들도 크게 늘었다.

해외에서는 테스크탑 형태의 정수기보다 빌트인 정수기를 선호하는 편이다. 현재 코웨이 빌트인 정수기의 전체 해외 판매량 중 미국 시장 판매량이 약 25%로 가장 많고, 스페인이 그 뒤를 잇는다. 이 외에 중국, 카자흐스탄, 터키, 태국, 도미니카, 이란, 대만, 독일 등 다양한 국가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코웨이는 빌트인 정수기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송현주 코웨이 상품개발센터장은 "코웨이는 데스크탑과 스탠드형을 비롯한 빌트인 정수기까지 전방위적 풀 라인업을 구축해 국내외 소비자의 다양한 눈높이를 맞추며 정수기 시장을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