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시 고려사항 및 사전 효과에 대한 검증 방안 소개

클라우드 성장세가 가파르다. 지난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20.7% 성장한 2조3427억원을 기록했으며 국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23.5% 성장한 9621억원으로 확대됐다. 클라우드는 단순 IT인프라 비용 절감이 아닌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도입을 가장 우선 순위로 고려하고 있지만 고민도 많다. 기업에 맞는 클라우드 전략 가이드가 많지 않고 전문가들도 부족한 상황이다. 클라우드 전환은 인프라가 바뀌는 상황이라 쉽지 않다. 전체적인 큰 그림을 놓고 시작을 해야 하는 상황이다.

기존의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클라우드로 전환하려면 도입 초기 기획, 설계 단계에서 검토해야 할 사항들이 간단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주요 사항을 간과하게 되면 어렵게 구축한 시스템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거나 다시 구축해야 하는 어려움에 처할 수 있다.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6월 22일 월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클라우드 적합도 평가 및 마이그레이션 PoC 수행방법론”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기업이 클라우드로 전환할 때 반드시 필요한 필수 검토 사항을 살펴본다. 클라우드 도입시 생각해 봐야할 기업의 클라우드 적합도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클라우드 전환에 필요한 과정과 전략, 클라우드 전환하기 전에 필요한 선행작업에 대해서 활용예를 통해 자세히 살펴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219)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