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모델들이 Seezn 오리지널 웹드라마 '썸툰 2020'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 모델들이 Seezn 오리지널 웹드라마 '썸툰 2020'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대표 구현모)가 케이툰 인기 웹툰 ‘썸툰’의 에피소드를 모티브로 오리지널 웹드라마 ‘썸툰 2020’을 제작해 Seezn(시즌)과 슈퍼 VR에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썸툰은 2013년 10월부터 약 6년간 KT의 웹툰 플랫폼 케이툰에서 총 600여 편의 에피소드를 연재해온 서비스로 두터운 팬층을 갖고 있다. 특히 올해 4월부터 공개한 세 번째 시즌 중 ‘썸툰x오마이걸’은 인기 아이돌 오마이걸 각 멤버들의 실제 사연을 소재로 에피소드를 구성해 화제를 모았다.

썸툰 2020은 KT가 기존 썸툰x오마이걸을 각색해 제작한 로맨스 웹드라마로 16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전 11시에 시즌 앱과 슈퍼VR의 ‘썸툰x오마이걸관’에서 만날 수 있다. 원작 웹툰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시청자들의 투표를 통한 다중 결말 구조를 도입해 흥미진진한 전개가 기대된다.

KT는 8일 오후 2시에 썸툰 2020 온라인 제작 발표회를 통해 티저 영상을 첫 공개한다. 시청자들은 시즌 앱과 슈퍼 VR을 통해 제작 발표회를 실시간 시청할 수 있고 채팅으로 오마이걸 멤버들에게 격려와 응원 메시지도 전할 수 있다.

김훈배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장 전무는 “이번에 선보이는 썸툰 2020은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검증된 스토리라인과 아이돌, 숏폼, 시청자 참여형 이라는 흥행 요소를 고루 갖춘 콘텐츠”라며 “KT는 앞으로도 참신하고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원천 IP 확보를 강화하고, 국내의 우수한 제작사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