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20 상반기 '아리따운 물품나눔'을 위해 50억 원 규모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8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의 물품 지원 활동인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목표로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나가고자 마련됐다.
이번 물품나눔은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지역사회와 복지시설 위생에 관심이 높은 점을 고려해 지난해 상반기 진행한 아리따운 물품나눔의 2.5배, 소비자가 50억 원 규모로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회복지시설에 지원했다. 라네즈, 해피바스, 한율 등 13개 브랜드가 참여해 뜻을 모았다.
지난 2005년 '사랑의 물품나눔'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322개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고, 2009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파트너십을 맺어 그 규모를 확대해왔다.
매년 전국 3000여 개 여성·노인·아동·장애인 등 사회복지시설에 40억 원 수준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소비자가 782억 원 상당의 물품을 전국 3만여 개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올 하반기에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서희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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