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이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고객의 요구들도 다양해지면서 기업들이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찾고 있다. 무엇보다 빠르게 제품을 시장에 내놓고, 고객의 요구를 바로 대응하려면 유연성과 민첩성, 여기에 서비스 운영을 효율적이면서도 자원과 비용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클라우드가 최적의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이 가속화되면서 클라우드 성장도 가파르다. 하지만 빠른 성장세 만큼 기업들이 해결해야할 과제도 많다. 기업들의 다양하고 복잡한 인프라 환경에서의 효율적인 운영과 사용한 만큼 지불해야 하는 자원 이용에 대한 비용 관리 등 한 두 가지가 아니다.

복잡하고 다양한 환경에서 클라우드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클라우드에서 활용하고 있는 자원의 사용량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실시간 분석하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장애에도 바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복잡한 환경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하려면 자동화된 관리도구도 필요하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6월 17일 수요일 오후 3시 부터 4시 까지 "AWS 클라우드 비용 절감법과 효율적 운영 가이드"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클라우드 비용관리의 문제점, 자동화된 클라우드 관리 활용방안, 스타트업을 비롯해 중소 벤처 기업들이 클라우드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알아본다. 특히 많은 기업들이 고민하고 있는 AWS 비용 할인도 해결하는 방법도 소개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212)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