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멤버스 제로페이 이벤트 포스터.
하나멤버스 제로페이 이벤트 포스터.

하나멤버스와 제로페이가 6월 한달간 서울시 무인 자전거 대여 서비스인 '따릉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따릉이 일일권(1시간권, 2시간권)을 하나멤버스 제로페이로 결제 시 하나머니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현재 따릉이는 제로페이로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여기에 일일권인 1시간권, 2시간권을 하나멤버스 제로페이로 결제할 경우 최대 2000하나머니를 페이백 받을 수 있어 사실상 무료로 따릉이를 이용하는 셈이다.

하나멤버스 페이백 한도는 최대 2000 하나머니로 1시간권은 4회, 2시간권은 2회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간은 6월 30일까지이며, 하나머니 페이백 적립은 7월 중순에 진행될 예정이다.

하나멤버스 관계자는 “이벤트 시작 후 하나멤버스 제로페이로 따릉이 일일권을 결제하는 건수가 약 50% 상승하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보이고 있다”며 “하나멤버스는 하나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로 따릉이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일반 결제부터 따릉이까지 제로페이는 생활 밀착형 결제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제로페이에 더욱 가까워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