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운영을 혁신하는 아카마이 미디어 전송 서비스 대공개

온라인 콘텐츠 소비가 급증하는 가운데 온라인 서비스 기업들의 비즈니스 경쟁력은 고품질의 온라인 콘텐츠를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자들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코로나 팬데믹은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를 더욱 성장시키는 계기가 됐다. 비대면 생활 방식이 점차 확대 되면서 기업들의 원격 재택근무와 온라인 교육 이용률이 폭증, 기업들의 온라인 서비스 전환 등으로 온라인 콘텐츠 전송도 더욱 중요해졌다. 기업들에게는 고품질 콘텐츠를 끊김없이 원활 하면서 안전한 콘텐츠 전송 솔루션이 절실해졌다.

아카마이(Akamai)는 20여년 이상 전 세계 주요 스포츠 경기 및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 지원과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 구축 분야에서 경험과 기술을 쌓아온 선두기업이다. 콘텐츠 제공업체가 겪고 있는 당면 과제를 해결하고 고품질, 초고속의 안전한 스트리밍 환경을 지원하는 전용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6월 9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영상 콘텐츠 운영을 혁신하는 아카마이 미디어 전송 서비스 대공개’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아카마이의 3초 이내 저지연(Low Latency)를 지원하는 "초저지연(Ultra Low Latency)"에 대한 기술 개념과 이를 활용한 사례 및 데모가 자세히 소개된다. 또한 다양한 접점에서의 콘텐츠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어떻게 미디어 콘텐츠를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COVID-19 상황에서 급증하고 있는 미디어 콘텐츠의 요구사항에 대해 고품질, 대용량의 영상 콘텐츠를 성능 저하 없이, 그리고 안전하게 전송시키는 방법도 자세히 설명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205)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