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사태 이후의 온라인 교육 영상 제작 수요의 급증으로 교사들의 시간과 비용 부담이 커지고있다.

이에 직접 교육용 영상을 제작하는 교사들이 늘면서, 국산 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프로와 곰캠 프로 소프트웨어에 대한 현장의 수요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제작사인 곰앤컴퍼니에 따르면, 접수되는 소프트웨어 이용 관련 문의도 코로나 19 사태 이전 대비하여 평균 3~5배 이상 증가한 상황이다.

출처=곰앤컴퍼니, 오피피엘
출처=곰앤컴퍼니, 오피피엘

이런 교육 시장의 변화 흐름에 맞춰, 곰앤컴퍼니는 직접 현장에서 교육용 PPT파일을 영상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돕기위한 소프트웨어 '페이퍼 비디오'의 베타 서비스를 공개했다.

곰앤컴퍼니는 콤캠 프로 라이선스 소프트웨어를 기존에 구매한 고객 중 5월 말까지 추첨한 500명에게 신규 소프트웨어의 베타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7월부터는 일반 라이선스 구매자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페이퍼 비디오의 경우 기존의 PPT 파일을 이용하여 영상 제작이 가능한 서비스로 전환 효과 기능도 제공하며, TTS 기능 또한 적용되어 슬라이드 별로 지정된 별도 문장을 성우 목소리로 자연스럽게 말해주는 기능이 눈에 띄며 성우 캐릭터 또한 다양한 캐릭터 선택이 가능하다. TTS의 경우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매월 10만자가 제공될 예정이다.

곰캠 프로의 경우 PPT 화면을 녹화 후 강의 자료로 제작하는 형태로 현장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었으며, PC 화면을 녹화하거나 GIF 형식의 이미지 파일 제작과 간단한 영상 편집까지 가능한 소프트웨어이기에 페이퍼 비디오 베타 서비스에 대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B2B 전용 1년 라이선스 곰캠 프로 구매 정보는 곰랩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며, 신규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식 출시는 2020년 하반기 내로 예정되어 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