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초고속•안전한 영상 콘텐츠를 위한 최적 미디어 전송 서비스의 모든 것

코로나 팬데믹은 우리 생활의 모든 것을 바꾸고 있다. 기업 비즈니스도 비대면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채택하면서 새로운 업무 형태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전략도 새롭게 수립하고 있다. 더 많은 기업들이 원격근무의 채택에 긍정적이며, 온라인 교육은 더욱 확대되고 있으며,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을 통한 서비스와 비즈니스 창출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번 팬데믹으로 특히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의 미디어 전송은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온라인 서비스도 급증해 미디어 데이터 전송도 폭증하고 있다. 이제 기업들은 콘텐츠의 품질은 높이고 원활하고 안전한 콘텐츠 전송 서비스의 제공이 절실해졌다.

이런 이유로 고품질 콘텐츠를 끊김없이 원활 하면서 안전한 콘텐츠 전송 솔루션으로 아카마이(Akamai)의 미디어 전송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아카마이(Akamai)는 20여년 이상 전 세계 주요 스포츠 경기 및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를 지원하면서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 경쟁력을 쌓아왔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6월 9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영상 콘텐츠 운영을 혁신하는 아카마이 미디어 전송 서비스 대공개’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아카마이의 3초 이내 저지연(Low Latency)를 지원하는 "초저지연(Ultra Low Latency)"에 대한 기술 개념과 이를 활용한 사례 및 데모가 자세히 소개된다. 또한 다양한 접점에서의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면서 안전한 미디어 콘텐츠 전송법도 알아본다. COVID-19 상황에서 급증하고 있는 미디어 콘텐츠의 요구사항에 대해 고품질, 대용량의 영상 콘텐츠를 성능 저하 없이, 그리고 안전하게 전송시키는 방법도 자세히 설명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205)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