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21일 오전 11시 프레스센터에서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학회(사)(회장 정회경)’를 통해 여성 신진학자 연구지원 사업을 후원하며 지원증서를 전달하는 수여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이번 수여식에서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 학회’의 ‘젠더 이슈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현상 연구’사업을 후원하며 6명의 연구자를 선정해 지원증서를 전달했다.

NS홈쇼핑 사회공헌 위원장 이상근 이사가 여성 신진학자 연구지원사업 지원 증서를 전달하며 수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NS홈쇼핑 사회공헌 위원장 이상근 이사가 여성 신진학자 연구지원사업 지원 증서를 전달하며 수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번 ‘젠더 이슈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현상 연구’ 논문 공모는 4월 13일부터 5월 11일까지 커뮤니케이션학(전범위) 박사학위 취득자(14년 1월 이후)를 대상으로 연구 발제 지원서를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 학회’에서 받았으며, 당선된 연구안들은 연구 실행 기간을 거쳐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 학회 학술후보지에 결과 논문으로 게재될 예정이다. 공모 당선된 6명의 신진학자들에게는 연구 지원증서 수여식에서 연구 지원 증서와 함께 연구 지원금 300만원이 전달됐다.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 학회’는 공모를 통해 그동안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여성주의 및 젠더/문화연구의 심도 있는 연구’를 위해 연구사업을 실시하며, 공모 주제에 따라 6명의 신진 학자들을 선정했다.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이사는 “NS홈쇼핑은 소비자 신뢰 중심의 유통사로서 심도 있는 소비자 연구와 사회현상 연구의 일환인 이번 연구사업에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키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한국방송학회 강좌지원 사업’, ‘지역 언론학회 후원’ 등을 통해 방송산업 분야 발전에 기여하며 사회 문제 전반의 이해도를 높이는 연구, 교육 사업에도 관심을 갖고 지원해 왔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