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지도사 시험일정 안내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지도사 시험일정 안내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은 두 차례 연기되었던 2020년도 1‧2급 전문‧생활‧장애인스포츠지도사 필기시험을 오는 7월 4일(토) 시행한다.

2급 스포츠지도사(전문‧생활‧장애인‧유소년‧노인) 필기시험 원서접수 일정은 6월 4일(목)부터 6월 12일(금)까지이다. 지난 3월에 1급 스포츠지도사 원서를 접수한 응시자는 별도의 접수 절차 없이 필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건강운동관리사 필기시험 원서접수 기간은 7월 23일(목)부터 7월 31일(금)까지이다. 필기시험일은 8월 29일(토)이다.

공단은 아직 코로나19이슈가 종식되지 않은 만큼, 전국 5만 명에 달하는 수험생의 안전을 위하여 철저한 방역대책을 마련했다. 시험 전‧후 시험장을 소독하며, 고사장별 수용인원을 대폭 축소하여 응시자 간 거리를 대폭 넓힐 예정이다.

모든 응시자는 고사장 입장 전 발열검사와 손소독제 사용을 필수로 이행하고, 항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발열검사에서 이상체온이 감지되거나, 호흡기 증상 등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되는 응시자는 즉시 감염병 관리 전담자의 문진 후 별도시험실에 배정하거나 관할 보건소로 이송된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자격검정은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만큼 수험생 분들께서도 반드시 검정기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