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에서 한 달 간 독점 공개되는 프로젝트 LC.RC 시리즈 [사진=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에서 한 달 간 독점 공개되는 프로젝트 LC.RC 시리즈 [사진=밀리의 서재]

‘작가들의 작가’, ‘공포 문학의 아버지’ 러브 크래프트의 작품세계가 밀리의 서재에서 우리 시대가 대면한 공포의 본질이 무엇인지 질문을 던진다.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는 국내 SF 작가들이 참여한 ‘프로젝트 LC.RC(Love Craft Recreate; 러브크래프트 재창조)’ 시리즈 8편을 전자책으로 한 달간 독점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프로젝트 LC.RC는 현대 공포문학의 시초로 알려진 하워드 필립스 러브크래프트(H.P.러브크래프트)의 작품을 현대의 시각으로 재창조한 것으로, 이를 통해 인종차별적이거나 남성 중심적인 낡은 관념을 다시 쓰기 위해 시작됐다. 프로젝트에는 국내 SF 작가 8명과 일러스트레이터 최재훈이 참여했다. 출판사 알마가 텀블벅에서 정식 출간 전 진행한 크라우드 펀딩에서는 이틀 만에 모금액 천만 원을 돌파하는 등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밀리의 서재에서는 지난 8일 4편의 작품이 1차로 공개됐고 다음 달 8일 4편의 작품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1차 공개 작품은 지난달 30일 정식 출간된 ▲홍지운 ‘악의와 공포의 용은 익히 아는 자여라’ ▲김성일 ‘별들의 노래’ ▲송경아 ‘우모리 하늘신발’ ▲은림∙박성환 ‘뿌리 없는 별들’ 등 4편이다. 내달 8일에는 오는 30일 정식 출간을 앞둔 ▲김보영 ‘역병의 바다’ ▲이서영 ‘낮은 곳으로 임하소서’ ▲최재훈 ‘친구의 부름’ ▲이수현 ‘외계 신장’ 등 4편이 추가 공개된다.

김태형 밀리의 서재 유니콘팀 팀장은 “혐오와 계급, 젠더 등 2020년 현재 우리가 마주한 공포의 본질을 파헤치는 매력적인 시리즈”라며 “밀리의 서재에서도 SF 소설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이번 ‘프로젝트 LC.RC’ 시리즈를 비롯해 더욱 다채로운 장르와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제공 콘텐츠의 폭을 넓히는 데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