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것 중에 하나가 게이밍이다. 특히 요즘 뜨는 클라우드 게임은 5G 기반에서는 사용자들에게 박진감 넘치는 게임에 몰입하게 한다. 고사양 PC나 콘솔에서나 가능했던 게임을 디바이스의 성능과 관계없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매력 포인트.

클라우드단 설치, 클라우드 랜더링, 멀티 터미널 디코딩 지원으로 장소와 환경의 구애없이 게임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 클라우드게임 테스트 플레이, 라이브 스트리밍 등다양한 기능들이 활용돼 사용자들과 서비스 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가트너 조사에서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 성장속도 1위인 텐센트 클라우드가 5G 시대 선점에 나섰다. 바로 그 신호탄이 텐센트 클라우드 클라우드 게이밍 솔루션을 발표한 것.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5월 8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5G 새로운 게임의 시대! 텐센트 클라우드 게이밍의 강점과 활용 사례’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클라우드 게임"에 관한 정보와 강점, 다양한 활용사례, 텐센트 클라우드 게임 솔루션들이 소개된다. 클라우드 게임의 다양한 기술적인 특성 및 다양한 게임 시나리오의 활용 사례, 그리고 텐센트 클라우드 게임 솔루션이 자세히 설명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7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