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올해 장학생 430명을 선발한다. 사진은 지난해 손태승 우리금융회장(가운데)이 장학생 대표 30명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올해 장학생 430명을 선발한다. 사진은 지난해 손태승 우리금융회장(가운데)이 장학생 대표 30명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이 다문화자녀 및 소상공인자녀를 대상으로 장학생 430명을 선발한다고 6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다문화가족 및 소외계층을 위한 장학, 교육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재단은 올해 다문화자녀 중 330명의 장학생을 선발, 학업장학금과 특기장학금을 지원한다. 학업장학금은 각 재학생에게 제공되며, 초등학생 60만원과 중학생 100만원, 고등학생 200만원, 대학생 400만원이다. 특기장학금은 예체능, 어학, 기술 등 특기나 자격증을 보유한 8~25세 다문화자녀에게 500만원씩이다. 특기장학금은 졸업생과 학교밖 청소년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재단은 올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자녀를 위한 특별장학금을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정한 백년가게, 백년소공인 업체 중 매출이 전년 대비 10% 이상 하락한 사업주의 초중고교 재학생 자녀 100명에게 50만원씩 수여한다.

다문화자녀 장학금 신청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소상공인자녀 특별장학금은 지정신청서를 작성하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제출하면 된다. 다문화자녀 장학금 및 소상공인자녀 특별장학금 신청은 이달 22일까지며 심사를 거쳐 오는 다음달 말에 최종 선정된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2012년부터 다문화자녀 374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그들의 소중한 꿈을 응원했다”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청소년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