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꼬북칩(터틀칩스) 미국 코스트코 입점 사진
오리온 꼬북칩(터틀칩스) 미국 코스트코 입점 사진

오리온 '꼬북칩' 국내 스낵 시장에 이어 해외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오리온은 꼬북칩의 1분기 글로벌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이상 성장했으며, 누적 판매량은 1억 9000만 봉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꼬북칩은 네 겹 스낵으로 출시되며 바삭하고 독특한 식감으로 인기를 얻었다. 국내에서는 최근 선보인 '달콩인절미맛'이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층 사이에서 각광받아, 꼬북칩의 인기를 견인했다.

해외시장을 살펴보면, 중국에서 2018년 5월 '랑리거랑(浪里个浪)'이란 이름으로 출시된 이후 8000만 봉 이상 판매됐으며, 중국인들의 입맛에 맞춰 개발한 '마라새우맛'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미국, 캐나다 등 총 12개국에 수출되어 100억 원의 누적매출액을 달성했다. 특히, 대만의 경우 코스트코, 세븐일레븐, PX마트 등에 입점해 누적판매량 600만 봉을 돌파했다. 2018년 수출을 시작한 스낵 본고장 미국에서도 샌프란시스코, 로스엔젤레스, 뉴욕 등으로 판매처를 확장해나가는 등 해외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해외 수출이 호조를 보이면서 꼬북칩 국내 생산라인은 풀가동되고 있는 상태다.

오리온은 꼬북칩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를 확대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초코파이의 뒤를 잇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켜간다는 전략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글로벌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로운 맛을 지속 개발하고, 수출 국가를 확대해 그룹 성장의 견인차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