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는 올해 AWS 서밋을 한국, 호주 및 뉴질랜드, 미국 및 캐나다, 아세안(ASEAN), 인도에서 모두가 참석하는 온라인 행사 ‘AWS 서밋 온라인 코리아(AWS Summit Online Korea)’를 오는 5월 13일 오전 9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버너 보겔스(Werner Vogels) 아마존닷컴 CTO의 기조 연설로 시작되는 이 행사에서 SK텔레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자회사인 beNX가 고객 사례를 발표한다. SK텔레콤은 5G와 모바일 에지 컴퓨팅(MEC) 분야에서 AWS와의 협업 사례를 발표하고, beNX는 AW를 통한 혁신과 전 세계 팬들 간의 소통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 활용사례를 소개한다.

이 행사에서는 비즈니스 및 기술 콘텐츠를 다루는 다양한 난이도에 따른 총 47개의 세션이 마련된다. 기술주제에 관심이 있는 참가자들은 데브옵스(DevOps), 컨테이너, AI/ML(인공지능/머신러닝), 데이터베이스, 분석, 서버리스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 블록체인, 로보틱스, 앱 현대화 등 최신 클라우드 기술 발전에 대한 실용적인 조언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비즈니스 트랙 세션은 AWS를 활용한 비즈니스 운영 강화 방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계획과 실행, 고가용성 서비스와 앱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 현대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패턴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 등을 다룬다.

참가자들은 AWS 클라우드를 시작하기 위한 기본 온라인 교육 과정인 어썸데이(AWSome Day)와 전문가 질의 응답 세션(Ask the Experts), 파트너존(Work with AWS Partners), 빌더존(Builders’ Zone)과 같은 프로그램에도 참석할 수 있다.

자율주행 레이싱 토너먼트, AWS 딥레이서 리그(AWS DeepRacer League)는 온라인 서밋 레이스(Summit Race)로 진행된다. 우승자들은 글로벌 2020 AWS 딥레이서 챔피언십 컵(2020 AWS DeepRacer Championship Cup)에 참가할 기회를 얻는다. 총 98개의 예선 통과자들이 리인벤트 2020(re:Invent 2020)에서 펼쳐지는 AWS 딥레이서 챔피언십 컵 결승전 참가 자격을 얻는다.

AWS 코리아 마이클 최 대표는 “올해 AWS 서밋 온라인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여정에 있는 고객들이 새로운 비전과 인사이트를 얻기를 기대한다. 또한 AWS와 AWS 파트너를 통해 비즈니스에 도움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