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공제약 '아이톡점안액 레할연구소' 영상 스틸컷
광공제약 '아이톡점안액 레할연구소' 영상 스틸컷

광동제약은 아이톡점안액 공식모델인 김유정과 함께한 '레할연구소(트레할로스연구소)' 편 영상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영상은 "아리조나 사막엔 물을 주면 다시 살아나는 식물이 있다?"는 의문으로 시작한다. 부활초(rose of Jericho)가 함유하고 있는 트레할로스의 뛰어난 수분 저장능력을 설명한다.

부활초는 수분을 잃은 채로 몇 십년 동안 죽은 모습으로 지내다가 소량의 물을 만나면 되살아나는 사막의 식물이다. 물이 없으면 생존을 위해 '트레할로스' 성분을 이용해 세포막을 보호하고 저장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다.

광동제약 아이톡점안액은 이러한 트레할로스의 성분에 주목했다. 아이톡점안액은 트레할로스를 주성분으로한 1회용 점안제다. 제품이 출시된 2017년부터 작년까지 국내 트레할로스제재 1회용 점안액 중 가장 많이 판매가 된 제품이다. 여기에 윤활막 형성을 돕는 히알루론산을 보강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광고영상을 통해 아이톡점안액의 주성분인 트레할로스의 보습 기능을 좀 더 쉽게 설명하고자 하였다"며, "아이톡점안액은 미세먼지가 많은 날 눈의 수분을 보충하고 이물질을 씻어내는데 적합하며 소프트렌즈 등을 착용했을 때에도 점안이 가능한 제품이다"고 전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