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아모레퍼시픽 업무제휴 협약식
롯데홈쇼핑·아모레퍼시픽 업무제휴 협약식

롯데홈쇼핑은 24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아모레퍼시픽과 전용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 JBP는 유통회사와 제조회사의 기업간 파트너십을 뜻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 윤지환 e패션부문장, 이영훈 아모레퍼시픽 백화점 디비전(Division) 사업부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롯데홈쇼핑과 아모레퍼시픽은 △단독 상품 개발 △공동 마케팅 진행 △고객 차별화 서비스 제공 등에 상호 협력을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뷰티 전문 프로그램 '조윤주쇼'를 론칭하고,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 '랜선뷰티'를 선보이면서 관련 상품 및 콘텐츠를 강화했다. 이번 아모레퍼시픽과의 협약을 통해 뷰티 전문성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유료 멤버십 서비스 엘클럽(L.CLUB)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회원 전용 기획전을 진행하는 등 VIP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협약을 진행한 후 롯데홈쇼핑의 고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아모레퍼시픽과 최적화된 상품을 기획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단독 상품 론칭, 온·오프라인 연계 아모레퍼시픽 뷰티 포인트 제휴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롯데홈쇼핑과 아모레퍼시픽이 만나 고객들에게 다양한 쇼핑 혜택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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