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한국IBM, ‘2020 콜 포 코드 한국 해커톤’ 개최

발행일시 : 2020-04-23 00:00

한국IBM은 서울시, 서울 혁신 센터, 서울 이노베이션 팹랩과 함께 ‘2020 콜 포 코드 한국 해커톤’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오픈소스 기술을 활용해서 코로나19와 기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해커톤이다.

서울시 산하 기관인 서울 혁신 센터와 서울 이노베이션 팹랩은 해커톤에 참가하는 개발자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기술, 지식을 전수할 사회적 이슈 전문가, 소셜 벤처 대표 등 전문가를 지원하고, 행사를 통해 개발되는 서비스를 적용 및 상용화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IBM은 행사에 참여하는 개발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 기술과 IBM 클라우드, IBM 왓슨, IBM 블록체인 및 IBM 더 웨더 컴퍼니의 날씨 데이터 등 각종 IBM 기술과 솔루션, 기술 자문을 위한 전문가 그룹 등을 지원한다.

이 해커톤에서 우승한 2팀에게는 서울시 및 한국IBM에서 수여하는 표창과 7월 말 마감하는 글로벌 개발자 대회인 ‘콜 포 코드 글로벌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4월 22일부터 이며 이 중 선정된 개발자, 기획자들을 대상으로 5월 중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 후, 6월12일(금)~13일(토) 양 일 간 버츄얼 해커톤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팀은 만 18세 이상으로 최대 5명까지 구성할 수 있으며, 팀 또는 개발자 및 기획자 개인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콜 포 코드 글로벌 챌린지 2020’은 IBM과 데이비드 클라크 커즈(David Clark Cause)가 유엔 인권 이사회 및 리눅스 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글로벌 개발자 대회로 최종 글로벌 우승팀에게는 최대 2억 상당의 상금과 리눅스 재단의 오픈 소스 프로젝트 지원이 제공된다. ‘콜 포 코드 글로벌 챌린지 2020’은 기후 변화 와 코로나19를 해결하는데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자들의 지식과 역량을 모을 것을 촉구하고 있다.

정선애 서울 혁신 기획관은 “다양한 사회 문제에 첨단 기술을 적용했을 때 규모 있고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줄 것이라고 확신한다. 민관이 뜻을 같이해 역량을 결합해 개최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국내 개발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고 말했다.

손레지나 한국IBM 커뮤니케이션 및 사회공헌 총괄 상무는 “테크놀러지가 세상을 이끌어가는 가장 중요한 엔진인 시대에 개발자들은 세상을 바꾸는 혁신가이자 문제 해결자이다. 한국의 역량 있는 개발자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나 기후변화와 같이 인류에게 닥친 위기를 해결하는데 IBM과 함께 힘을 모아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경험 폭을 넓혀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20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46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