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연필처럼 필기감과 반응속도 개선된 최신 'S펜' 강점
갤럭시 스마트폰 연동으로 편의 향상

삼성전자가 업그레이드된 'S펜'으로 무장한 신형 태블릿 '갤럭시 탭 S6 Lite' 사전 예약을 22일 시작한다.

'갤럭시 탭 S6 Lite'는 자유로운 필기 경험을 선사하는 S펜과 강력한 성능,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을 모두 갖추고 있다.

진화한 S펜은 편안한 그립감과 빨라진 반응 속도로 연필처럼 세밀한 필기부터 독창적인 그림까지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하다. 제품 측면에 자석처럼 부착할 수 있어 분실 우려가 없다. 필기 내용은 300%까지 확대할 수 있어 작은 글씨도 손쉽게 고칠 수 있으며, 중요 텍스트는 별도 색상으로 강조하거나 해시 태그를 지정할 수도 있다.

삼성 갤럭시 탭 S6 Lite 옥스포드 그레이 컬러 모델 [사진=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탭 S6 Lite 옥스포드 그레이 컬러 모델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더 편리하다. 폰에서 자동 핫스팟을 설정하면 태블릿에서 터치 한 번으로 간편 데이터 연결이 가능하며, 동일 삼성 계정으로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걸려오는 전화나 문자 메시지도 태블릿에서 바로 확인하고 연락할 수 있다. 여기에는 '구글 듀오'와 '퀵 셰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7mm의 두께와 465g(와이파이 모델 기준) 무게로 휴대성이 높다. 263.1mm(10.4형) 디스플레이와 AKG 듀얼 스피커를 탑재했으며, 최대 1TB 외장 마이크로SD 카드를 지원하고 7,04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외형은 슬림하면서도 매끄러운 메탈 유니바디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색상은 옥스포드 그레이, 앙고라 블루, 쉬폰 핑크 등 3종이며, LTE 모델과 와이파이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가격은 내장 메모리 용량에 따라 LTE 모델이 49만 5000원(64GB), 53만 9000원(128GB)이며, 와이파이 모델이 45만 1000원(64GB), 49만 5000원(128GB)이다. 제품은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비롯해 11번가, G마켓 등의 온라인 쇼핑몰, 전국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이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29일 공식 출시에 앞서 22일부터 27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고객은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더불어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6 Lite'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