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20년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코웨이 2020년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2020년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제품명: AP-1220F)'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 제품은 기존 제품대비 가격은 동일하지만 성필터와 에너지소비효율, 소음 등에서 성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 제공되는 에어매칭필터 서비스는 집집마다 공기 질이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고객이 하트서비스 이후 발송되는 알림톡을 통해 계절과 상황, 공간에 따라 필요한 필터를 선택하면 두 달마다 코디가 에어매칭필터를 교체 및 관리해 준다.

에어매칭필터는 총 3종으로 미세먼지집중필터, 이중탈취필터, 새집필터이다. 미세먼지에 예민한 집에서는 미세먼지집중필터를 새집 증후군이 걱정인 집에서는 새집필터, 냄새가 신경 쓰이는 집에서는 이중탈취필터를 선택하는 식이다.

신제품의 권장 청정 면적은 12평형으로 기존 제품 6평형보다 2배가 크고, 에너지소비효율도 3등급에서 1등급으로 올렸다. 소음은 코웨이 공기청정기 중 가장 낮은 수준인 약 40㏈에 맞춰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벽걸이⋅스탠드 겸용 듀얼 타입 공기청정기로 집 안 환경과 상황에 따라 스탠드 또는 벽걸이로 사용 가능하다.

제품 월 렌털료는 2만 9900원(등록비 10만 원 기준)이며, 일시불 판매 가격은 79만 원이다. 코웨이는 4월 한 달간 제품 출시를 기념해 렌털 고객에게 월 렌털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일시불 구매 고객에게는 하트서비스 1년 무상 혜택을 제공한다.

이승진 코웨이 에어케어팀장은 “2020년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대의 성능을 발휘하는 혁신 제품이다”라며 “공기청정기 구매 시 가격, 성능 모두를 중요시하는 현명한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