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하 이대의료원장(왼쪽)과 이경국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이 협약식 이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유경하 이대의료원장(왼쪽)과 이경국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이 협약식 이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이 지난 8일 이대서울병원 컨벤션센터 대회의실에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업무 협약식을 맺었다고 밝혔다.

의료기기 산업 기술혁신과 우리나라 보건의료 질적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하은희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연구진흥단장 등 의료원 관계자들과 이경국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 김명정 부회장, 나흥복 전무, 이동준 전문위원 등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기관은 공동 연구개발사업 추진, 양 기관의 상호 정보공유, 학술, 기술 및 각종 정보 교류,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훈련 실시, 보유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같은 업무 협조를 약속했다.

유경하 의료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강점을 접합해 우리나라 의료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경국 회장도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이 가지고 있는 임상에서의 경험과 우리 협회의 다양한 기술들이 접목된다면 세계적인 의료기기를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