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은 구독형 인공지능 상담서비스 'FAST 대화형 AI'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마인즈랩 FAST 대화형 AI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 콜센터 솔루션으로 근무 장소에 제한을 받지 않고, 환경 변화에 손쉽게 대응하는 CS서비스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콜센터 재택근무에 필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재택 콜센터 구축 및 운영이 가능하다.

FAST 대화형 AI 서비스는 고객은 사람 상담원과의 대화, 챗봇/음성봇과의 상담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기업은 콜 상담이 많이 필요한 기간에 따라 콜 상담 좌석을 유동적으로 배치할 수 있는 콜센터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콜 처리 건당 비용 부과로 합리적 CS 운영 관리 ▲고객과 상담사의 매칭을 통한 24/7 콜센터 운영지원 ▲고객과 챗봇과의 상담 도중 실시간 채팅상담으로의 전환 기능으로 기업은 상담 운영 비용을 낮추고, 상담 고객의 만족도는 높일 수 있게 되었다.

마음AI내 Fast 대화형 AI 서비스 랜딩 페이지, 자료제공=마인즈랩
마음AI내 Fast 대화형 AI 서비스 랜딩 페이지, 자료제공=마인즈랩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는 "고객센터를 운영하기에는 부담이 많았던 스타트업들에게는 단순∙반복적 성격의 인•아웃바운드 콜을 자동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을 위한 이벤트•정보알림 등 마케팅으로도 활용될 수 있어 기업이 언택트(Untact•비대면) 마케팅 서비스로도 전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