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코리아( 이강욱 지사장)가 새로운 NVR(네트워크 비디오 녹화) 서버와 분석 서버, 데이터 통합 관리를 위해 웹 기반 원격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한 HCI(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인 ‘VS-HCI 시리즈’ 등 영상관제 및 물리적 보안 (Physical Security) 제품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제품은 최근 인수한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 및 스토어넥스트(StorNext) 파일 시스템 기반의 기존 영상관제용 공유 아카이브 스토리지 솔루션에 추가된다.

새로운 NVR(네트워크 비디오 녹화) 서버 제품군은 소규모 환경에 적합한 ‘VST 미니-타워’와 대규모 데이터 관리를 위한 고밀도 대용량 ‘VS4160’이다. 이들 서버 제품군은 기존의 VS-HCI 시리즈를 보완하며, 미니-타워(mini-tower) 및 랙-마운트 폼 팩터로 제공되어 고객들이 영상관제 녹화 및 비디오 관리를 위한 고성능 옵션을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준다. 퀀텀의 ‘VST 미니-타워(mini-tower)’ NVR은 소매 상점, 주유소, 소규모 빌딩, 캠퍼스 및 기타 소규모 환경의 영상관제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반면, 퀀텀의 ‘VS4160 NVR’은 대용량 데이터 보관이 필요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밀도 대용량 NVR이다.

분석 및 애플리케이션 서버 ‘VS2108-A’은 컴팩트한 2U 섀시에서 최대 6개의 GPU로 구성이 가능하며, 선두의 비디오 분석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정확한 결과 분석을 가속화한다. 빌딩 관리 애플리케이션 및 접근 제어를 위해 새로운 고가용성 애플리케이션 서버 ‘VS1110-A’는 퀀텀의 VS-HCI 시리즈와 동일한 VM(Virtual Machine) 페일오버(failover: 이상이 생겼을 때 예비 시스템으로 자동전환) 기능을 제공한다. 안전한 웹 기반 포털을 통해 원격 모니터링이 가능해 시설 관리자, 통합 담당자, 퀀텀 지원팀이 언제 어디서나 시스템을 사전에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퀀텀 애플리케이션 서버 VS1110-A
퀀텀 애플리케이션 서버 VS1110-A

웹 기반 포털을 통해 안전한 원격 모니터링을 지원함으로써 VS-HCI 시리즈의 기능을 향상시켰다. 퀀텀 VS-HCI 시리즈는 영상관제 녹화, 비디오 관리, 빌딩 운영을 위한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를 제공한다. 고가용성 아키텍처는 비디오 카메라 증가에 따라 원활히 확장되며, 단일 플랫폼에서 여러 물리적 보안 워크로드를 실행하여 운영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의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오브젝트 스토리지 사업부 인수도 완료했다.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멀티-PB(페타바이트)급 영상관제 인프라의 계층으로 사용할 수 있다. 비디오는 일반적으로 고성능 서버에서 캡처, 녹화된 다음 오브젝트 스토리지 기반 시스템에 보관된다. 퀀텀 스토어넥스트(StorNext) 파일 시스템과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오브젝트 스토리지의 조합은 영상관제 환경에서 아카이브 스토리지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 될 수 있다.

퀀텀 CEO제이미 레너(Jamie Lerner)는 “퀀텀은 우리의 사회, 직원, 지역사회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하며 그 다음은 비즈니스 연속성과 사이트 보안을 보장하는 것이다”라며 “영상관제는 인프라와 중요 자산을 보호하고 시민을 보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퀀텀의 오랜 경험과 전문성으로 강화된 영상관제 포트폴리오로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