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바이 원, 기브 원’ 캠페인 진행

후암동 로컬기업 ‘마을밥상’ 직원들이 아이들에게 제공할 도시락과 간식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후암동 로컬기업 ‘마을밥상’ 직원들이 아이들에게 제공할 도시락과 간식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코로나19(COVID-19) 확산과 학교개학 연기로 어려움에 처한 급식 납품 농가와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전남농협에 따르면 1월과 2월 전남 농가의 곡류, 과일, 채소, 축산물, 수산물 등 전 품목 급식 매출은 평균 11% 이상 급락했다. 실질소득이 낮은 영세농가가 대부분인 점을 감안하면 농가가 체감하는 피해는 훨씬 크다.

LG유플러스는 충북 농가의 친환경 농산물 공동 구매 행사를 진행한다. 판매 친환경 농산물꾸러미는 총 3종류로 가격은 2만원에서 3만원이다. 시금치, 파, 버섯, 무항생제유정란, 꼬마사과 등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공동 구매 행사는 임직원 아이디어를 반영해 임직원이 농산물꾸러미를 구매하면 회사가 동일한 수량만큼 구매해 기부하는 ‘1+1(BUY ONE, GIVE ONE)’ 캠페인 형태로 진행된다. 회사가 구매한 농산물꾸러미는 쪽방촌 거주 홀몸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미 앞서 24일까지 1차 공동 구매를 진행했고, 호응이 높아 충북농협과 2차 진행을 추가 결정했다.

이와 함께 끼니를 거르거나 영양결핍 위험에 처한 용산구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해 마을기업과 협업, 도시락과 간식도 공급할 예정이다.

용산구 마을자치센터, 용산교육복지센터와 협조해 후암동과 보광동 50가구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해 로컬기업 ‘마을밥상’에서 제작한 도시락과 간식을 개학 예정일까지 제공한다. 회사는 매출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지원 활동을 펼치게 됐다고 설명했다.

완성된 도시락과 간식은 용산구청 일자리경제과의 협조로 ▲한남동주민센터 ▲용산2가동주민센터 ▲청파동주민센터 ▲효창동주민센터 ▲원효1가동주민센터 등 5개 주민센터에 전달된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