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를 통해 HCI 기초부터 운영까지 배워보기(2탄)

기업들은 복잡한 IT 인프라 환경으로 운영과 비용 면에서 고민이 많다. 게다가 이제는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비즈니스도 달라지고 있어 이에 빠르게 대처해야 한다. 최근 기업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솔루션이 부상하고 있다. 바로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HCI이다.

HCI는 스토리지, 네트워크, 가상화, 보안을 하나로 통합한 솔루션으로 간편한 운영과 관리가 가능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다. HCI는 뉴타닉스에서 처음 주창했으며, 델, HPE, VMware 등 글로벌 기업들이 HCI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뉴타닉스는 가트너, 포레스터 리서치, IDC 등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에서 HCI 분야 1위에 선정됐으며 이 분야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3월 19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뉴타닉스를 통해 HCI 기초부터 운영까지 배워보기 시리즈 2탄’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뉴타닉스 HCI 운영 관리 솔루션 ‘프리즘’을 활용해 웹브라우저 하나로 HCI 인프라 운영을 단계별로 살펴본다. 공통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고 효율화하여 이메일 확인하는 것처럼 쉽게 하이퍼바이저 및 VM을 관리할 수 있는 뉴타닉스의 프리즘을 통해 단계별 HCI 운영법도 익혀본다. 현재 기업 IT 인프라 환경에서 고민됐던 복잡한 인프라 관리의 고민을 덜 수 있는 방법도 알아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43)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