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 자연어 처리 전문 기업 아이브릭스(대표 채종현)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사태로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시민들에게 대구광역시 AI 민원상담 시스템(이하 뚜봇)을 통해 코로나 19 관련 종합 정보를 지난 4일부터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뚜봇은 감염증 관련 최신 소식 및 정보(▲대구 선별진료소 안내 ▲일일 현황 ▲확진자 이동 동선 ▲행동수칙 ▲피해 지원 안내)와 ‘힘내라 대구 응원릴레이’ 사이트와 연동해 전국민의 응원 소통의 창구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연계한 종합정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아이브릭스 뚜봇 ‘코로나 19 대응 서비스’ 채팅 화면

채종현 아이브릭스 대표는 “코로나19 관련 문의로 업무와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 담당자들과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코로나19 극복과 확산 방지를 위해 범국민적 노력에 동참하여 하루빨리 이 상황을 극복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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