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와 진행하는 ‘글로벌 멘토링’에 참여할 멘티를 모집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과 WISET이 함께하는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은 글로벌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전공 여자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실제 글로벌 기업과의 연계 활동을 통해 산업 분야의 실무를 체험하고 진로를 탐색하며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글로벌멘토링’은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총 25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최종 선발된 멘티는 4월부터 9월까지 약 5개월간 활동하며 연 6회 이상의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얻는다. 올해 주요활동으로는 △인사부 특강(직무 소개 및 인터뷰, 이력서 Tip 등), △Group Project(고 그린프로젝트, 영상 제작 프로젝트 등), △이노베이션 서밋 서울(Innovation Summit Seoul) 참관 △멘토-멘티 멘토링, △여성 리더십 패널 토의 시간 등이 예정되어 있다.

멘토링에 참여한 멘티들에게는 오는 6월 18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슈나이더일렉트릭 ‘이노베이션 서밋 서울(Innovation Summit Seoul 2020)’을 직접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수료증과 함께 우수한 활동을 펼친 멘티에는 올해의 멘티상(WISET 소장상)을 수여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13일(금)까지이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23일(월)로, 지원 및 활동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ISET 홈페이지 및 슈나이더일렉트릭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김경록 대표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은 ‘#WhatsYourBoldIdea’ 라는 글로벌 슬로건 하에 미래 과학 인재인 대학생들과 함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미래 과학 인재가 될 ‘SE 영 이노베이터(SE Young Innovator)’ 들이 여성과학자의 꿈을 갖고, 자신의 삶의 방향을 구체화하며, 유용한 정보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