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혁명이 세계 산업의 중심이 되면서 기술의 발전과 비즈니스 혁신도 가속화되고 있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급변하는 시대에 필요한 비즈니스 경쟁력을 적시에 키우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 혁신’에 달려 있다고 입을 모으지만 어떤 전략으로 성공의 단계를 밟아야 하는지 전략이 불분명한 기업이 많다.

여러 산업에서 디지털 혁신을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유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적극적인 분야가 바로 제조기업들이다. 전통적으로 물리적인 세계에 속해 있던 제조 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서 다양한 신기술을 적극 도입하며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특히 신기술인 AR을 다양한 업무에 접목하며 생산성과 효율성, 안전성까지 높이며 기업을 혁신하고 있다.

전통 제조기업이 AR 기술을 도입해 디지털 혁신의 성공에 이르려면 제조 기업에 특화된 든든한 AR 전문 파트너가 함께 해야 한다. 세계 AR 시장 점유율 57%를 확보하고, 다수 리서치 기관에서 AR 플랫폼 선도주자 기업으로 선정된 PTC가 국내외 제조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3월 17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글로벌 AR 선도주자, 제조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말하다!’라는 주제의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기업에서의 AR기술의 필요성과 역할, 제조기업을 위한 PTC만의 디지털 혁신 전략을 활용 분야 및 가치, 그리고 활용 분야별 AR 도입 전략이 사례별로 소개된다.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포진한 PTC가 성공시킨 제조기업의 디지털 혁신 성공사례와 각 기업에 맞는 디지털 혁신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45)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