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오픈소스 퍼블릭 블록체인 ‘후오비 체인’ 테스트넷 출시

발행일시 : 2020-03-04 00:43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그룹이 오픈소스 퍼블릭 블록체인 ‘후오비 체인(Huobi Chain)’의 공개 테스트넷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널보스(Nervos)와 협업으로 개발된 후오비 체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자산 금융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번에 공개한 후오비 체인은 규제 친화적 네트워크, 금융 특화 프레임워크, 혁신적 기능 제공, 지속적인 네트워크 업데이트를 특징으로 한다.

후오비 체인이 규제 기관과 민간 금융 부문 간 협력의 강화를 위해 개발됐다. 분산 지분 증명(Delegated Proof-of-Stake, DPoS) 합의 알고리즘의 변형을 기반으로 한 거버넌스 모델을 채택해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 적용이 가능하다. 또 네트워크상에서 분산 신원 인증(DID) 시스템을 사용한 KYC 및 AML 등 국가 간 규제 및 규정을 준수할 수 있다.

금융에 특화된 프레임워크도 제공한다. 오픈 소스로 개발되어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특정 요구사항 및 사용 사례에 맞게 맞춤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다. 특히 고성능 아키텍처를 적용해 대량 거래를 지원하며 크로스 체인 상호 운용, 다중 자산, 스마트 계약 기능, 다중 체인 간 아키텍처 등을 지원해 유연하고 확장이 가능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온체인 및 크로스 체인 자산 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비트코인(BTC) 및 이더리움(ETH)뿐만 아니라 후오비에서 출시한 후오비토큰(HT), 후오비BTC(HBTC) 및 후오비USD(HUSD) 역시 후오비 체인의 독점 자산 관리 기능을 통해 관리가 가능하다.

고성능 스마트 콘트랙트 및 체인 간의 상호 운용을 지원하는 혁신적 기능도 갖췄다. 다양한 중앙 집중식 또는 탈중앙화 네트워크와 상호 운용성을 염두에 두고 개발해 타사에서 생성하고 관리하는 사이드 체인을 지원한다. 이번에 공개한 테스트넷은 현재 C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된 스마트 콘트랙트만을 지원하지만 향후 개발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기 위해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지원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픈소스 퍼블릭 블록체인 ‘후오비 체인’ 테스트넷 출시

후오비 체인 메인넷은 올해 하반기 오픈할 계획이다. 현재 해외 개발자, 연구원 및 사용자가 테스트넷 시험에 참여하거나 거버넌스 프레임워크 토론에 참여해 DeFi 응용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가고 있다.

시아라 선(Ciara Sun) 후오비 그룹 글로벌 비즈니스 부대표는 “후오비 체인은 금융 서비스에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해 모든 사람이 부를 이용할 수 있는 평등한 경제를 조성하기 위해 개발됐다. DeFi 분야에서 업계 전반의 협업을 촉진하는 분산 프레임워크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20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46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