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서비스 관련 이미지.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결제서비스 관련 이미지. 출처=게티이미지뱅크

IBK기업은행이 해외 온라인 쇼핑몰 입점 기업의 판매대금 결제서비스 '페이고스'의 가입채널을 비대면으로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하고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해당 기업들은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페이고스 가입을 비대면 채널에서 손쉽게 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 시용이 가능해졌다.

페이고스는 아마존닷컴 같은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한 수출기업의 판매대금을 결제·정산해주는 플랫폼이다. 2015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이용기업과 거래규모가 매년 30% 이상 증가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페이고스의 비대면 가입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실시한다.

대상은 올해 페이고스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에 가입하고 아마존닷컴 등 마켓플레이스와 API를 연동한 기업이다. API연동은 쇼핑몰 판매내역, PG사 거래내역 등의 정보를 페이고스 플랫폼에 제공·동의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은행은 이들 기업에게 주요 통화(USD, EUR, JPY) 최대 80%, 기타 통화 최대 50%의 환율 우대와 외환 관련 국내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페이고스로 정산한 기업 중 선착순 100개 기업에 도미노피자 모바일 교환권을 지급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페이고스 서비스 가입 채널 확대로 해외온라인 쇼핑몰 판매와 정산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수출기업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게 됐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