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안 전문기업 시큐아이(대표 최환진)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사이버보안 전시회 ‘RSA 컨퍼런스 2020’에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북미 보안시장 본격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RSA 컨퍼런스는 글로벌 사이버보안 기업과 미국 정보기관 등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사이버보안 행사로, 이달 24일부터 28일(현지시간 기준)까지 열린다. 시큐아이는 이 행사에서 최근 보안업계의 최대 화두인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보안 ▲운영기술(OT) 보안 ▲서버 가상화 보안과 관련한 신제품과 서비스, 기술체계 등을 선보인다.

시큐아이 보안 플랫폼 ‘블루맥스’는 아무 것도 신뢰하지 않고 항상 검증을 진행하는 제로 트러스트 모델에 최적화된 통합 보안 플랫폼이다. 빠르고 안정적인 위협 탐지 기능과 유연하고 효율적인 보안 관리기능을 제공한다. 디바이스·사용자ID·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세밀한 권한 관리를 통해 접속 관리를 지원한다.

생산제어시스템(SCADA), 산업시설(ICS) 등과 같은 운영기술(OT) 환경의 보안에 대응하기 위한 제품으로 네트워크 보안·디바이스 보안·OT 환경 가시화 및 모니터링·보안관제 등 OT 보안 전반의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OT 보안 플랫폼'을 소개한다. 최근 생산설비 등을 대상으로 한 랜섬웨어, 멀웨어 등 사이버 공격에 대한 실체적인 솔루션을 소개해 OT 보안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통합 가상화 보안 솔루션 ‘버추얼맥스’는 서버·스토리지·네트워크 장비를 하나로 결합한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쳐(HCI)에 접근제어·암호화·방화벽 등 보안 솔루션을 융합한 제품이다.

26일 행사장 내에 위치한 브리핑센터에서‘특정 국가의 지원이 의심되는 지능형지속공격(APT) 해킹그룹에 대한 분석’을 주제로 발표도 진행한다.

시큐아이는 행사 기간 동안 현지 기업들과 유통, 기술지원 등 사업 협력 미팅을 갖는다. 기존 네트워크 보안 사업뿐만 아니라 새롭게 선보인 보안관제·OT 보안·서버 가상화 등 신규 사업의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RSA 컨퍼런스 2020 참가를 통해 시큐아이의 기술 우수성을 세계에 알림과 동시에 클라우드 보안 차세대 방화벽, OT 보안, 무선 보안 등 신규 솔루션을 기반으로 북미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및 시장진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향선 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