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원 기업은행장이 29일 오전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공식 취임식을 갖는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29일 오전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공식 취임식을 갖는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29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공식 취임식을 갖고, 기업 혁심금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후 혁심금융의 허브인 'IBK창공 구로'를 방문하며 현장경영에 나선다.

윤 행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IBK기업은행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초일류 금융그룹으로 만들어 가겠다”며 “이를 위해 ‘혁신금융’과 ‘바른 경영’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실행으로 옮기기 위한 혁신 기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윤 행장은 우선 고객중심의 업무방식과 조직문화로 신뢰받는 은행이 먼저며, 이를 위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이어 “실력의 원천은 사람이며,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와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라면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해 의사결정 속도도 높이는 등 유연한 조직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윤 행장은 취임식을 마치고 첫 공식일정으로 혁신금융을 강조하기 위해 'IBK창공 구로'와 구로동 지점, 참! 좋은 어린이집, 거래기업 올트 등을 방문한다.

‘IBK창공’은 혁신창업기업에게 사무공간, 투‧융자,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이다. 서울 마포와 구로, 부산 세 곳에서 운영 중이다. 기업은행 2017년 12월 플랫폼을 만든 이후 부터 지금까지 182개 기업을 육성해 왔다.

기업은행은 혁신창업기업 지원을 위해 최근 대출금리를 1%포인트(p) 낮춘 총 1조원 규모의 혁신성장 특별대출을 내놓은 바 있으며, 올해 총 22조원 이상의 자금을 공급할 계획이다.

서낙영 기자 nyseo67@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