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23일 오후 3시 한국체육대학교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단-한국체육대학교 스포츠과학대 상호 협력 체재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병찬 총괄본부장과 안용규 한국체육대학교 총장 정현택 스포츠과학대학장등이 참석했다.

정병찬 총괄본부장, 안용규 한국체육대학교 총장, 정현택 스포츠과학대학장(왼쪽부터).
정병찬 총괄본부장, 안용규 한국체육대학교 총장, 정현택 스포츠과학대학장(왼쪽부터).

이번 업무협약은 마라톤 사이클 등 7개 스포츠팀을 운영하고 있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단과 스포츠 인재를 양성하고 경기력 향상을 지원하는 한국체육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이 상호 정보를 교류하고 스포츠 재능 기부 등을 통해 유기적 협력관계를 도모하고 전략적 업무 제휴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돼 양 기관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는 공감대 형성을 바탕으로 체결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체육대학교는 ►양 기관의 시설 개방 및 활용 ►경기력 향상을 위한 합동훈련 및 정보 교류 ►양 기관의 학술강연 및 교육 등 재능기부 ►학생들의 현장 교육 기회 제공 및 우수 인력 발굴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정병찬 총괄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SPO 스포츠단과 한국체육대학교 엘리트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은 물론 스포츠 재능 기부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