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와 IOT, AI, 빅데이터 등 신기술이 비즈니스에 속속 도입되면서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세도 점차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기업들은 클라우드를 도입해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와 더불어 기업의 IT 환경 변화를 통한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포브스는 올해 기업들의 클라우드 수요가 지난 해보다 19% 성장한 1600억 달러에 이른다고 전망했다.

이에 따라 클라우드 기업들도 다양한 신기술로 무장한 서비스를 내놓으며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 초기부터 활용에 이르기 까지 전면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여러 클라우드 서비스 중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는 시장 점유율이 높아 많은 기업에서 관심을 갖고 있다. 매년 클라우드 행사 리인벤트(re:invent)를 개최하며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지난 해 11월에 개최된 ‘리인벤트 2019’는 6만명 이상의 엔지니어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 교육형 클라우드 행사로 진행됐다. 약 77개의 제품과 기능이 출시됐으며 교육형 컨퍼런스로 약 3000개 이상의 세션과 워크샵, 핸즈온랩 등이 진행돼 참가자와 엔지니어들에게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특히 분석, 컴퓨팅, 데이터베이스, 머신러닝, 인공지능, 네트워킹, 보안, 스토리지 등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교육과 시연이 제공돼 기업들이 올해 비즈니스 전략을 세우는 데 다양한 인사이트 공유의 장이 마련됐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1월 30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2020년에 주목해야할 AWS 신규서비스’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리인벤트 2019에서 발표된 AWS의 신규서비스와 올해 기업 비즈니스 경쟁력을 위해 주목해야 할 클라우드 서비스들을 조망해본다. 분석, 컴퓨팅, 데이터베이스, 머신러닝, 인공지능, 네트워킹, 시큐리티, 스토리지 등 분야별 사례를 통해 기업 적용법을 살펴본다.

올해를 이끌어갈 클라우드 기술과 서비스 전망도 공유한다. 다양한 기업의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등 다양한 IT환경에서 클라우드 아키텍처 환경으로의 전환의 방법도 알아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28)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