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 11번가 본사에서 이상부 풀무원 전략경영원장(오른쪽)과 이상호 11번가 대표가 공동마케팅 협약(JBP)을 체결한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출처=풀무원
지난 16일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 11번가 본사에서 이상부 풀무원 전략경영원장(오른쪽)과 이상호 11번가 대표가 공동마케팅 협약(JBP)을 체결한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출처=풀무원

풀무원이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 11번가 본사에서 이상부 전략경영원장과 11번가 이상호 대표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조인트 비즈니스 플랜'(이하 JBP)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JBP는 제조사와 유통사가 손잡고 각 사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소비자 분석부터 마케팅 전략까지 공유해 매출 증진을 도모하는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이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신제품 11번가 선출시, 단독 구성 등 단발성 협업을 해왔던 양사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이커머스 식품 성장을 극대화하려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사는 앞으로 각 사의 사업 노하우와 소비자 데이터를 결합한 다양한 '공동마케팅'을 수행한다.

11번가는 풀무원 단독 전용상품을 확대하고, 11번가의 동영상 리뷰 서비스, 스토어, 콘텐츠 서비스 등 다채로운 마케팅 툴을 활용한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가정간편식, 친환경, 산지 직송 등 차별화 상품과 스토리텔링 콘텐츠 등을 공동 기획해 젊은 밀레니얼 고객들을 더욱 끌어들일 계획이다.

이상부 풀무원 전략경영원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11번가와 함께 차별화된 상품을 기획하여 젊은 밀레니얼 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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