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CJ제일제당
출처=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건강 브랜드 '한뿌리 흑삼'이 인기 건강 선물세트로 등극했다고 17일 밝혔다.

삼(參)을 9번 찌고 말리는 '구증구포' 방식으로 만들어 지난 2013년 홍삼 시장에 첫 선을 보인 CJ제일제당의 한뿌리 흑삼이 성장하고 있다. 최근 3년간 매출이 연평균 30% 이상 성장했다.

이러한 성장세는 CJ제일제당이 오랜 기간 홍삼이 주를 이루던 시장에 프리미엄 콘셉트의 한뿌리 흑삼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새로움을 제공하고 선택의 폭을 넓힌 덕분인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건강을 위해 더 좋은 식품을 찾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맞물리며 매출 성장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흑삼을 알리기 위한 CJ제일제당의 노력 또한 매출 성장에 힘을 보탰다. CJ제일제당은 구증구포 과정에서 삼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들(Rg3, Rg5, Rk1)의 함량이 더욱 증가된다는 특장점을 앞세워 '흑삼'의 인지도 확대에 주력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설에도 총 22만여 세트의 흑삼 선물세트를 준비, 지난 설 대비 물량을 15% 가량 늘려 흑삼의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대표 흑삼 선물세트인 '한뿌리 흑삼대보'를 앞세워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이를 통해 한뿌리 흑삼 매출 극대화는 물론 인지도 제고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명절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한뿌리 흑삼 선물세트를 알리는 데 주력하고, 추후 소비자가 다양한 형태로 흑삼을 즐길 수 있도록 제형 다변화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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