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올해 서울 송파구 본사와 경기도 화성시 동탄의 연구센터 및 의원사업부에서 총 4번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올 한해 588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헌혈 캠페인을 통해 발급된 헌혈증은 긴급 수혈이 필요한 혈액암 환자들에게 전달됐다. 이에 따라 39년간 한미약품그룹의 사랑의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누적 임직원수는 8218명에 이르고 있다.

 39년째 진행되고 있는 한미약품 ‘사랑의 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
39년째 진행되고 있는 한미약품 ‘사랑의 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

한미약품은 올해부터 헌혈 캠페인을 연간 4회(기존 2회)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팔탄)와 평택시에 위치한 플랜트에서는 계절적 헌혈 비수기인 1월과 8월에, 서울 송파구 본사와 경기도 동탄의 연구센터, 의원사업부는 4월과 10, 11월에 각각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미약품 CSR팀 임종호 전무는 “한미약품은 39년간 대한민국 헌혈문화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인류 건강을 책임지는 제약기업으로서, 업계 내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창업주 임성기 회장이 1980년 11월 서울 지하철 시청역의 ‘헌혈의 집’ 개소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1981년 시작됐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