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13일 경북 영주시 경륜훈련원에서 미래 경륜의 주역이 될 제25기 경륜 후보생 졸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2월에 입소한 후보생들은 약 11개월간 경륜훈련원에서 자전거 주행·정비기술, 전법, 체력훈련, 공정교육 그리고 안전 주행을 위한 사고 대비 훈련 등을 이수하며 프로 경륜선수가 되기 위한 다양한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오전 11시 30분부터 열린 졸업식에는 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과 이중호 영주시의회 의장, 장순희 영주시 문화복지국장, 영주시 체육회 이병욱 부회장을 비롯해 부산ㆍ창원 경륜공단 관계자, 후보생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졸업식에서 정병찬 총괄본부장은 “여러분은 경륜의 미래다. 꿈과 패기를 갖고 대한민국 경륜의 주역으로서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길 바란다. 또한 실력에 따라 팬들의 환호와 외면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승리의 기쁨을 맛볼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21명의 제25기 경륜선수 후보생들과 정병찬 총괄본부장 (앞줄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등 관계자들이 졸업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1명의 제25기 경륜선수 후보생들과 정병찬 총괄본부장 (앞줄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등 관계자들이 졸업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교육기간 동안 성실하고 근면한 자세로 전 교육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한 후보생에게 주어지는 수석 졸업의 영광은 임채빈(28세) 후보생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2014 인천아시안게임 남자 개인도로에서 금메달을 딴 장경구(29세) 후보생이 차지했고, 장려상은 김범수(23세) 후보생이 차지했다.

경륜후보생 과정과 11월 11일에 치른 자격검정시험을 통과한 21명의 예비 경륜선수들은 2020년 시즌부터 정식 경륜선수로 데뷔하며 오는 20, 21일 양일간 광명 스피돔에서 시범경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