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의 IT 환경은 다양한 신기술 도입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또 복잡성 증가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AI, 빅데이터, 엣지 컴퓨팅 등은 기업 비즈니스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게 도입되고 있고 기업 IT 운영시스템과 접목되면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반면 해결해야 할 과제도 발생하고 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IT 시스템에서 보안을 가장 중시하고 있다. 때문에 보안관리자는 발생하고 있는 장애 혹는 보안 유출 사고 등의 다양한 시스템 운영상의 장애에 대하여 빠르게 인지하고 직관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각 기업의 IT 운영 환경은 다양한 업체들, 다양한 플랫폼 환경에서 시스템들과 보안제품들이 운영되고 있으며 각각의 운영환경에서는 대량의 다양한 대량의 로그들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기업의 보안관리자나 운영관리자들은 다양하게 대량 발생하는 로그 정보들을 단순한 표나 그래프 등 기존의 2차원적인 표현으로 제공되는 정보로는 문제 발생시 그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어렵다. 물리보안과 정보보안 정보가 혼재된 현실에서 2차원적인 표현만으로는 관리자가 이해하고 대응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SGA솔루션즈의 통합 보안 3D 관제 솔루션 비주얼 캐슬(VisualCastle)은 3D 시각화를 통해 운영체제(OS) 감사 로그와 서버 보안감사 로그에 대한 3차원 시각자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공격 침투 경로를 추적하고 실행한 명령어를 분석할 수 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와 SGA솔루션즈는 오는 12월 20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복잡하고 급변하는 IT환경의 최적 통합보안 3D 관제 솔루션’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에스지에이솔루션즈의 통합보안관리를 위한 3D관제 솔루션 비주얼캐슬 기술에 대해 소개한다. 특히 기존 서버보안 제품군과 연계된 기능들과 비주얼캐슬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제품 도입 전략, 비주얼캐슬에 적용을 통한 효율성과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 상세히 살펴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21)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