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삼성의류 케어 가전, 해외 호평 쏟아져

발행일시 : 2019-12-08 11:25
지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9'에서 삼성전자 전시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삼성 의류케어가전인 세탁기와 건조기를 감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지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9'에서 삼성전자 전시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삼성 의류케어가전인 세탁기와 건조기를 감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의류 케어 가전제품들이 미국을 비롯해 유럽 매체들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

삼성 세탁기는 독일과 미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독일 제품 평가 전문 매체인 ETM은 삼성 세탁기(WW81J5436FW)에 95.7점(최고 등급)을 주며 1위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삼성 독자 기술인 ‘에코버블’이 구현하는 우수한 세탁력뿐만 아니라 물∙전기 사용 효율이 좋은 점을 인정해 이 제품을 ‘에너지 위너’로 선정했다.

미국 IT전문 매체인 디지털트렌드는 ‘최고의 드럼세탁기’와 ‘최고의 전자동세탁기’에 삼성 제품을 선정했다. 최고 드럼세탁기에 뽑힌 ‘플렉스워시’는 두 개 세탁 공간으로 관리가 까다로운 의류를 편리하게 세탁할 수 있으며, 전자동 세탁기(WA50M7450AW)는 전반적인 성능뿐만 아니라 ‘무세제 통세척+’기능이 훌륭하다고 언급했다.

미국 제품 리뷰 전문 매체인 리뷰드닷컴은 삼성 건조기(DVE45R6100C)를 '2019 최고의 건조기’중 하나로 꼽고,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삼성 건조기가 표준건조 모드에서 세탁물을 51분 만에 100% 건조해 평가 모델 중 가장 효율적이라고 평가했으며, 스팀 기능과 새롭게 선보인 샴페인 색상에 대해서도 호평했다.

IT전문 매체인 씨넷은 삼성 세탁기와 건조기를 ‘스마트 기능’과 ‘뛰어난 성능’ 부문에서 ‘최고의 세트(Best Pair)’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스마트 기능 부문 최고로 선정된 ‘플렉스드라이’에 대해 별도 공간에서 섬세한 관리가 필요한 의류를 따로 건조할 수 있다는 점과 모바일 앱으로 제품을 조작하고 건조 상태를 간편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미국의 유명 소비자 매체인 굿하우스키핑은 8개의 우수 세탁기와 건조기에 삼성 제품을 포함하고 종합평가에서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특히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된 삼성 건조기(DVG52M7750V)는 “40분 안에 타월이 건조되며 다른 건조기보다 구김이 덜한 것이 장점”이라고 언급했으며, 플렉스드라이를 ‘가장 혁신적인 건조기’로 평가했다.

영국 유력 소비자 매체인 위치는 내년 영국에 출시 예정인 ‘에어드레서’를 리뷰하고 거울처럼 사용할 수 있는 도어와 매력적인 터치스크린 콘트롤 패널 등 전반적인 디자인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우수한 주름ㆍ냄세 제거 기능, 스마트싱스 앱을 통한 섬세한 의류 관리 등 에어드레서만의 다양한 장점도 소개했다.

한편, 삼성 세탁기와 건조기는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미국 시장에서 2017년부터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3분기에도 미국 시장에서 삼성 세탁기와 건조기는 각각 매출기준 19.3%, 20.2%로 1위를 기록했다.

송명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세탁기와 건조기가 전 세계에서 뛰어난 성능은 물론 혁신성과 디자인까지 종합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의류 케어를 편리하게 해주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 2020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46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