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해외 현지에서에서 1대1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출처=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해외 현지에서에서 1대1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출처=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무역의 날 시상식은 매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의 획기적인 증대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해 수출의 탑을 수여하는 행사다.

롯데홈쇼핑은 2016년 100만불, 지난해 300만불 수출의 탑에 이어 올해 수출액 630만불 달성(2018.7.1~ 2019.6.30 기준)으로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게 됐다. 수출국가 다변화, 품목 확대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최근 3년간 수출액이 6배 이상 신장했다.

올해 롯데홈쇼핑을 통해 해외에 진출한 중소기업은 75개사, 수출 건수는 220건으로 2016년과 비교해 각각 3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홈쇼핑은 태국, 인도네시아, 미국, 러시아 등 중소기업이 진출을 희망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수출국을 확대했다. 해외 현지에서에서 1대1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앞으로도 롯데홈쇼핑이 보유한 해외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수출국가를 확대하고, 품목도 다양화해 중소기업 해외 진출은 물론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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