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니온파이브(대표 전인혁)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지원 솔루션 '오큐파이'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 연구소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 1등급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오큐파이’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지원 솔루션(Helpdesk Service)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UI)와 옴니 채널 고객 문의 접수, 자동 상담원 배정 등 쉽고 간편하게 고객지원이 가능한 서비스다. 제품/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남긴 비대면 문의에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 문의 데이타를 축적/관리하여 입체적인 고객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상담원 생산성 향상을 위한 자동화(BOT) 기능, 셀프 고객지원(SST), 통합 분석 리포트 등을 제공해 기업이 고객을 집중 관리할 수 있다.

오니온파이브는 GS인증 1등급 획득을 기반으로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정부 부처 우선 구매 대상 SW로 지정되어 공공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오니온파이브의 전인혁 대표는 "정부의 지속적인 클라우드 활성화 및 공공기관 클라우드 도입 장려 정책으로 현재 공공 클라우드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다양한 시장 기회가 열리고 있다"며 " GS인증 획득으로 민간/공공 분야 클라우드 시장확대를 통해 고객 지원 서비스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