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역 3층 대합실에 설치된 ‘용산역 U+5G 체험존’에서 고객들이 5G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용산역 3층 대합실에 설치된 ‘용산역 U+5G 체험존’에서 고객들이 5G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실감형 5G 서비스를 접할 수 있는 U+5G 팝업 체험관이 서울 용산역에 마련됐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서울 용산역 3층 대합실에 U+5G 팝업 체험관을 구축하고 내달 19일까지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체험관은 기차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만들어졌으며, 세계 여러 명소를 5G 서비스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체험관 중앙에 위치한 ‘상상박스’는 세부의 푸른 바다, 파리의 예술의 거리, 아프리카의 광활한 자연 등 세계 각국 명소를 담은 입체 영상을 테마에 맞는 배경음악과 함께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상상박스 뒤편에 위치한 ‘AR포토존’은 유럽의 길거리를 형상화한 공간으로 AR서비스를 활용해 유명 인물 및 캐릭터와 유럽의 거리에서 함께 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VR존에서는 4K 지원 VR 헤드셋,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 AI비서 ‘구글 어시스턴트’ 체험을 마련했다.

용산역 U+5G 체험관 방문은 별도 예약 절차 없이 평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하면 되고, 상시 근무하는 프로모터의 안내에 따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주말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이미진 LG유플러스 현장마케팅 담당은 “이번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용산역사에서 체험존을 운영한다”며 “4면 입체 영상, AR글라스 등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는 만큼 또 한번 5G 대중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